[서울심리상담센터]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상담센터 대실안내(2024.3.19 업데이트) > 일반공지 | 서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
  • 대학생활

  • 배움을 넘어 세상을 너머

일반공지

공지 [서울심리상담센터]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상담센터 대실안내(2024.3.19 업데이트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4-03-19 12:47

본문

[서울심리상담센터]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상담센터 대실안내

 

본 센터는 교수진과 전임·객원상담사, 그리고 수련감독자들의 지도 아래 훈련을 받는 인턴, 레지던트, 익스턴 상담사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.

센터 소속 상담사들의 근무 시간 외 남는 여석을 재학생분들에게 실습공간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.”

 

본 센터 상담실을 대실하고자 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. 상담실 대실 안내

대 상

본교 재학생 및 본교 졸업생

대실

가능시간

[,,] 10:00 ~ 16:00 (상담 시작시간 기준)

재학생 : 재학 기간 중 20시간

졸업생 : 졸업 후 1년까지 20시간 사용 가능

대실

방법

예약제 : [학사시스템]-[시설대관]을 통해 신청

상담시간 : 150

일주일 대실 가능한 최대 시간 : 2시간

예약을 원하는 시간에 대실 가능한 여분의 상담실이 남아있지 않을 경우, 해당 시간 예약이 어려울 수 있음.

제출 서류

(처음 사용 시

1회 작성)

상담센터 사용신청서

상담센터 사용계약서

위 두 가지 서류는 지도교수의 확인 및 서명 필요

상담동의서

(상담동의서는 첫 회기에 내담자와 작성 후 센터 데스크에 제출, 센터에서 스캔 후 돌려드림)

사용료

무료(재학생)/유료(졸업생)

 

처음 사용 시에는 신청서 및 계약서를 센터 데스크에 제출한 이후부터 [학사시스템]-[시설대관]을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.

 

제출 서류 양식은 아래 첨부파일 양식을 다운받아 서류를 준비하여 센터 데스크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2. 사용 절차

1) 회기 진행 전

. 상담실 배정표에 표기된 예약자명과 상담실을 확인하여 입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. 상담실 입실 시 데스크에서 [재학생 상담] 팻말을 받아, 이름표 꽂이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.

. 예약된 시간에 내담자를 상담실로 직접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.

. 배정된 상담실에 문고리 위 검정 표지판을 상담 중으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2) 회기 진행 후

 

. 다음 회기 예약 일정을 상담 직후, 데스크에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.

. 상담실을 나가실 때, 문고리 위 검정 표지판을 원래대로 변경하여 주시고, 상담실 불을 켠 채로 정리 정돈하여 퇴실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3. 주의 사항


주의 사항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, 상담실 사용이 제한되오니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) 상담 시간을 조정하거나 변경하는 등의 상담 관련 사무업무는 재학생 및 졸업생 상담자가 내담자와 소통하여 직접수행합니다.

센터 데스크에서는 상담실 사용 예약만 관리.

 

2) 상담실 사용 취소 시 상담센터로 전일 오후 6시까지 센터메일(counseling@sgcp.ac.kr)로 연락 바랍니다.

주말 및 공휴일에 상담실 사용 취소를 원할 경우: 센터메일(counseling@sgcp.ac.kr)로 해당 내용을 알려주어야 패널티가 부과되지 않음.

 

3) 예약 당일 취소가 빈번히 일어나지 않도록, 상담 약속 및 시간변경 등과 관련하여 내담자와 원활하게 소통해 주시기 바랍니다.

5회 이상 당일 취소가 반복될 경우: 상담실 사용이 제한됨.

 

4) 상담시간은 150분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. 종료시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. (다음 상담자와 내담자가 대기하는 일이 발생)

2회 이상 종료시간이 초과될 경우: 초과 시 마다 대실 가능 시간이 1시간씩 더 차감됨.

 

5) 센터 사무용품(A4용지, 펜 등)과 비품(복사기, 프린트) 사용이 불가하므로, 사전에 준비하시거나 출력이 필요할 경우 도서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