박정은, 이정미. (2023). 30대 미혼 남녀의 자기인식이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: 삶의 의미와 정서표현 양가성의 다중매개효과. 상담학연구, 24(5), 51-75.
이설혜, 이정미(2023). 표현적 글쓰기를 활용한 온라인 긍정개입프로그램이 여성 한부모의 양육스트레스, 우울 및 안녕감에 미치는 효과, 한국심리학회지: 여성, 28(1), 117-138.
정지혜, 이정미(2023). 자기자비 및 긍정심리기반 수용전념치료 온라인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: 워킹맘을 중심으로. 교육치료연구, 15(1), 99-122.
이정미, 최환규(2023). 일의 의미가 직장인의 삶의 만족 및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일-삶 균형의 매개효과: 다집단 구조모형분석. 한국심리학회지: 코칭, 7(1), 33-57.
강민선, 구미향, 이정미(2023). 앱 기반 비대면 상담을 통한 직장여성의 심리적 소진 경험 탐색 사례연구.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, 23(9), 23-46.
Park,H., Lee, J-M., Koo, S., Chung, S-Y., Lee, S., & Cho, Y. I. (2022). A PANAS structure analysis: On the validity of a bifactor model in Korean college students. Sustainability, 14(24), 16456; https://doi.org/10.3390/su142416456
진신남, 이정미. (2021). 중년여성의 자아정체감과 감사성향이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: 건강한 부부관계의 매개효과. 사회과학연구, 32(4), 187-208.
장혜선, 이정미 (2021). 병사가 지각하는 부대 내 관계의 질 척도 타당화. 리더십연구, 12(2), 101-127.
이은영, 이정미 (2021). 남녀 고등학생들의 우정에 대한 개념도 연구. 한국심리학회지: 학교, 18(1), 49-70.
Park, H. & Lee, J-M. (2021). The moderated mediating effect of self-awarenes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-esteem, well-being, and positivity of college students. The Journal of Welfare and Counseling Education, 10(1), 257-281.
박경화, 이정미 (2021). 구조화된 감사저널쓰기가 발달장애자녀 어머니들의 감사, 삶의 만족, 정적정서비율, 심리적 소진 및 우울에 미치는 효과. 복지상담교육연구, 10, 167-192.
박홍석, 이정미 (2021). 대학생의 자존감이 정적정서성과 정신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: 자기인식의 조절효과. 학교사회복지, 53, 357-373.
이원호, 이정미 (2021). 남자 중학생을 위한 학교기반 사회ㆍ정서학습 긍정개입프로그램의 효과. 놀이치료연구, 25(1), 59-75.
이정미, 최환규 (2019). 일과 삶의 균형 지원 조직문화가 일과 삶의 균형을 매개로 직장인의 안녕감 및 우울에 미치는 영향: 성별 및 연령대별 다중집단분석의 적용. 한국심리학회지: 산업 및 조직. 32(1), 1-27.
이정미, 이은영, 문현주, 이정국 (2019). 학급 내 집단따돌림 사후개입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. 놀이치료연구, 23(1), 73-87.